가족사랑 자원봉사활동 및 행정복지센터 업무협약식

가족사랑 | 2021.4.29| 조회 177



가족사랑병원은 대외협력실 신설이후 지역사회 기관 및 행정복지센터와 적극적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을 위해 많은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4월에는 7일 교월동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21일 성덕면행정복지센터, 28일 검산동행정복지센터와 공덕면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민을 위한 구충제 및 한방파스를 후원하였다.

뿐만 아니라 24일 토요일 성덕면에 위치한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여 집안 청소 및 정리를 위한 직원자원봉사를 진행하고 어르신께 필요한 전자레인지를 후원해 드렸다.

자원봉사를 위해 병원에 10명의 직원이 모여 성덕면에 위치한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집안의 버릴 물건들을 밖으로 옮기고 바닥과 창문 구석구석을 깨끗이 쓸고 닦아 어르신이 지내기 편한 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

허리디스크와 무릎 통증으로 인해 집안에 쌓아만 놓았던 못 쓰는 물건들이 많았던 만큼 어르신이 다니시기에 좁고 불편한 상황이었고 집안 구석구석 쓰레기와 먼지들이 소복이 쌓여있었는데 직원들이 먼지를 뒤집어쓰면서 그동안 쌓여만 있던 무거운 짐들을 옮겨 집밖으로 빼내고 난 뒤 구석구석 깨끗이 쓸고 닦고 나니 어르신이 이동하시기에 통로도 넓어지고 훨씬 깨끗해진 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

봄날 치고는 유난히 더웠던 탓에 온몸에 땀을 뻘뻘 흘리며 자원봉사를 진행했던 만큼 활동이 끝나고 난 뒤 어르신께서 만족해하시며 감사의 말씀과 전해주신 미소가 더욱 기억에 남는 것 같다.

가족사랑병원 직원들의 1차 청소 이후 지자체에서 2차 정리 및 도배가 이루어질 예정인 만큼 더욱 깨끗해진 환경에서 생활하시길 바라며 다가오는 5월에도 교월동의 위기가정을 방문하여 직원자원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