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나눔 실천 가족사랑 직원자원봉사단

가족사랑 | 2021.5.28| 조회 185

가족사랑병원의 직원들이 가정의 달 5월에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지난 515일 토요일 교월동으로 직원자원봉사 활동을 다녀왔다.

화재로 인해 기존 자택에서 생활하지 못하시고 지자체에서 마련해주신 컨테이너에서 임시 거주 중이신 어르신을 위해 병원 직원들이 방문하여 도움의 손길을 드릴 수 있었다.

거동도 가능하시고 일자리 사업에도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이시지만 무릎과 허리 통증으로 인해 집을 자주 치우기는 힘드신 상황이고 임시거주다 보니 집안에 정리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직원들이 방문하여 널부러져 있는 이불들과 옷가지들을 꺼내어 묵은 먼지를 털어내고 세탁이 필요한 옷들은 따로 모아 세탁하실 수 있도록 정리를 시작하였다. 집안의 먼지와 쓰레기들을 쓸고 닦고 전체적인 청소와 더불어 상한 음식들과 냄비 등 음식물 쓰레기도 비우고 쌓여있던 설거지까지 마무리하면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일주일에 1~2번 어르신을 위해 반찬을 가져다주시지만 컨테이너다 보니 음식을 데워먹기가 힘들었는데 병원에서 전자레인지를 후원해 드려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 있다며 좋아하시기도 하셨고 병원에서 예쁜 선생님들이 오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며 좋아하시던 어르신의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

코로나로 인해 직원자원봉사활동이 예전처럼 많은 직원들이 시설이나 기관을 방문하여 많은 어르신들과 함께하지는 못하고 소규모로 진행되고 있지만 언제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사랑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처럼 많은 사람들과 함께 봉사와 나눔의 기쁨을 나눠보길 기대해본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