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회복과 재활에 도움이 되는 인재재활 프로그램의 시행과 지역사회 관련기관 연계, 사회복지 정보 제공 등
활기찬 병원생활과 일상생활로 복귀를 위한 전문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회사업실에서는 어떤일을 하나요?
의료진과의 연계를 통하여 부모님과 가족을 대상으로 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건강회복과 재활에 도움이 되는 인지재활 프로그램의 시행과 지역사회 관련기관 연계, 사회복지 정보 제공 등 활기찬 병원생활과 일상생활로 복귀를 위한 전문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 활기찬 하루를
만들어드리겠습니다!
부모님은 어떠한 활동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우울해지기 쉽습니다. 가족사랑요양병원 부모님은 어떨까요?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매년 건강대학교를 운영하여 부모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건강교육을 진행하고, 부모님의 활기찬 하루를 만들어 드리기 위해 스티커 붙이기, 꽃바구니, 액자, 달력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합니다.
'오늘은 무엇을 만들까' 라는 기대감으로 하루를 시작하여 정해진 시간에 함께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도 하고 직원들과 와플, 샌드위치, 유부초밥 등을 맛있게 만들어 나누는 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함께 모이기 어려운 부모님은 병동 내로 찾아뵙고 색칙할기, 한글 쓰기 등을 하며 하루가 적적하시지 않도록 활동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부모님의 마음 건강을 지켜드릴 뿐 아니라 소근육과 인지기능을 발달시키며 주의 집중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사계절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병원에 계시다 보면 오늘 날씨는 어떤지.. 꽃은 피는지.. 눈은 내리는지.. 계절을 느끼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족사랑요양병원 부모님은 어떨까요?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부모님이 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계절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봄에는 꽃이 피는 곳에 함께 모여 하려한 빛깔과 바람을 느낄 수 있도록 나들이를 떠납니다.
돌아오는 명절에는 명절음식을 만들어 먹고 윷놀이를 하며 모두의 명절이 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부모님의 생신에는 직원들이 생신잔치를 열어드려 함께 축하해드리며, 건강하게 장수하실 수 있도록 부모님의 의상, 헤어, 메이크업 등을 준비하여 장수촬영을 해드립니다.
부모님께 희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지난날 우리 부모님은 자녀들에게 좋은 것만 해주고 싶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희망으로 살아가셨습니다. 늘 같은 자리에서 자녀를 위해 살아왔던 우리 부모님.. 이제는 오로지 당신만을 위한 희망으로 가득 채워드리고 싶습니다.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매년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어버이날을 기념합니다. 우리에게 주셨던 그 사랑을 잊지않고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
우리 부모님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것이라는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즐거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체기능 퇴화 방지를 위해 함께 모여 체육대회를 진행하고, 스트레스와 긴장감 등의 부정적 감정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래자랑대회도 진행합니다. 부모님이 굳어 있는 몸을 쓰고 갇혀 있던 스트레스를 풀어낼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건강한 마음은 치료의 빠른 회복을 가져다줍니다.
부모님의 안전을 함께 지키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도처에 각종 사고의 위험이 항상 존재합니다. 가족사랑에 계시는 부모님 안전은 어떨까요?
가족사랑은 전 직원 뿐 아니라 부모님에게도 위험 상황에 노출되었을 때 필요한 안전에 대한 태도와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진행합니다. 부모님에게 소화기 사용법을 알려드리고 실제 소화기 분사도 직접 해보며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심정지 환자를 목격한 경우 처음 목격한 구조자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부모님께 CPR(심폐소생술)의 필요성과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부모님이 안전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며, 안전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 활기찬 하루를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부모님은 어떠한 활동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우울해지기 쉽습니다.
가족사랑요양병원 부모님은 어떨까요?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매년 건강대학교를 운영하여 부모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건강교육을 진행하고,
부모님의 활기찬 하루를 만들어드리기 위해 스티커 붙이기, 꽃바구니, 액자, 달력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합니다.
'오늘은 무엇을 만들까'라는
기대감으로 하루를 시작하여
정해진 시간에 함께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도 하고
직원들과 와플, 샌드위치, 유부초밥 등을
맛있게 만들어 나누는 시간도 갖고 있습니다.
함께 모이기 어려운 부모님은
병동 내로 찾아뵙고 색칠하기, 한글 쓰기 등을 하며
하루가 적적하시지 않도록 활동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부모님의 마음 건강을
지켜드릴 뿐 아니라 소근육과 인지기능을 발달시키며
주의 집중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계절을 느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사계절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그러나 병원에 계시다 보면 오늘 날씨는 어떤지.. 꽃은 피는지.. 눈은 내리는지..
계절을 느끼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족사랑요양병원 부모님은 어떨까요?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부모님이 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계절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봄에는 꽃이 피는 곳에 함께 모여 화려한 빛깔과 바람을 느낄 수 있도록 나들이를 떠납니다.
돌아오는 명절에는 명절음식을 만들어 먹고 윷놀이를 하며 모두의 명절이 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부모님의 생신에는 직원들이 생신잔치를 열어드려 함께 축하해드리며,
건강하게 장수하실 수 있도록 부모님의 의상, 헤어, 메이크업 등을 준비하여 장수촬영을 해드립니다.
부모님께 희망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지난날 우리 부모님은 자녀들에게 좋은 것만 해주고 싶고,
건강하게 키우고 싶은 희망으로 살아가셨습니다.
늘 같은 자리에서 자녀를 위해 살아왔던 우리 부모님..
이제는 오로지 당신만을 위한 희망으로 가득 채워드리고 싶습니다.
가족사랑요양병원은 매년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어버이날을 기념합니다.
우리에게 주셨던 그 사랑을 잊지않고 오래도록 기억하겠습니다.
우리 부모님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질 것이라는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즐거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